슬라이서는 테이블 또는 피벗 테이블을 필터링하기 위해 클릭할 수 있는 단추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. 빠른 필터링 외에도 슬라이서는 현재 필터링 상태를 나타내며, 이를 통해 현재 표시되는 항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.
(1). 표만들기
(A). 표로 만들고 싶은 영역을 선택한 후 메뉴 항목에서 삽입 → 표를 선택한다. (단축키 CTRL + T)
(B). 표만들기 팝업창이 나타나면 표로 만들 데이터 지정 영역을 확인 후 확인 버튼을 누른다.
(C). 아래 그림처럼 표가 만들어 진다
(2). 슬라이서 삽입
(A). 그림과 같이 표를 선택 한 후 메뉴 삽입 → 슬라이서 를 누른다.
(B). 슬라이서 삽입 팝업창이 실행되면 필터링 할 항목을 선택한다. (EX 소속)
(C). 추가로 삽입된 슬라이서 창에서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하여 본다.
필터 기능과 유사하지만 좀더 직관적이고 선택하며 보기 편해서 참 좋은 기능 같습니다.
여러분도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업무량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.
Windows 11 단축키 모음 (4) | 2024.10.08 |
---|---|
자주 사용하는 엑셀 단축키 모음 (0) | 2024.09.12 |
Excel 소숫점 자리 올림 방법 Round(), Rounddown(), Roundup() (0) | 2024.06.03 |
Mac 단축키 (0) | 2024.05.30 |
Q-Dir 윈도우 파일 관리 프로그램 (다중창) 소개 (0) | 2024.05.23 |